자주묻는 질문

자주 질문해주시는 내용을 모아 보다 편리하게 궁금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대답
    로그인 시도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문구 팝업시 인터넷 사용기록 쿠키를 삭제 후 이용하시면 정상 이용 됩니다.
     
    크롬기준 쿠키 삭제 방법
    주소창 오른쪽 맨 끝 점 3개 클릭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기간 - 전체기간 > 하단에 체크 모두 표시 > 인터넷 기록 삭제 > 신용교육원 홈페이지 돌아와서 로그인 시도.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기준 쿠키 삭제 방법
    주소창 오른쪽 맨 끝 점 3개 클릭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 모두 제거 > 신용교육원 홈페이지 돌아와서 로그인 시도.
  • 대답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 온라인교육 홈페이지 이용을 위한 PC 기본사양 및 브라우저 안내사항입니다.
     
    1. 윈도우 OS 버전 7이상
     
    2.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 홈페이지는 크롬(chrome)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기타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 11이상(11이하버전은 영상재생 불가할수 있음), 네이버 웨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학습시
    아이폰 - safari
    안드로이드 - 크롬(chrome)앱,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 대답
     
     
    홈페이지 상단의 나의학습실>학습현황>수강완료강좌에서 수료증 출력 또는 팩스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홈페이지 메인화면 오른쪽 중간에 수료증 출력 버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료증 출력을 위한 프린터 최적화 설정도 해당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tip. 수료증 출력시 글씨만 출력이 되거나 직인이 없는경우 설정방법
    크롬 - 수료증 일괄출력 > 인쇄설정 하단 '설정더보기' > '배경그래픽' 체크 > 인쇄
    엣지/웨일 - 수료증 일괄출력 > 인쇄설정 하단 '기타설정' > '배경그래픽' 체크 > 인쇄
    인쇄설정.png
     
  • 대답
    보안솔루션 - 크롬.png
     
     
     
    보안솔루션 - 엣지.png
     
     
     


     
     
  • 대답
    개인회생/파산 기준
     
    동영상 시청 완료 후, 나의 학습실 > 수강중인 강좌에 학습(100)으로 확인되는 경우 시험보기와 설문조사 참여를 모두 해주셔야 수강완료 강좌에서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 온라인교육 수료기준은 온라인교육(동영상학습) 100% 수강 및 시험(퀴즈)응시와 설문참여로 이루어집니다.
    , 과정별 수료기준은 다를 수 있으므로 수강 전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료기준은 온라인교육 > 교육과목 > 교육상세정보 > 평가방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대답
    온라인 교육 이어서 보기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
     
    ○ 사용 중이신 PC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이어서 보기" 재생 속도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교육 수강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1) 이어서 학습하고자 하는 과정 "학습하기" 클릭 (로그인>나의학습실>학습현황 또는 강의실)
    2) 재생화면이 뜨고, 팝업창 뒷편이 검정색 바탕으로 바뀔 때까지 조금 기다려주세요
    3) 검정색 화면으로 바뀐 후 "이어서 보시겠습니까?" 팝업창에 "확인"을 클릭
     
    ※ 참고.
    온라인 수강 '이어서 보기'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안내 이어서 보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뜨고 팝업창 뒤에 온라인 교육 재생화면이 검은색으로 바뀔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안정적인 재생환경을 준비 중입니다. 팝업 뒷편 재생화면이 검은생 바탕으로 바뀐 후 '확인'을 클릭하면 온라인 교육이 재생합니다. 
     
     
     
     
     

     

     
  • 대답
     
    신용교육원 온라인학습 수강  도중 오류 및 장애발생 시 대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알림마당 > 자주묻는질문 메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2) 자주묻는질문에서 원하는 답을 찾지 못한 경우 홈페이지 전산장애 문의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3) 전화응대로 해결하지 못한 경우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해 해결합니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바랍니다. 
  • 대답
    A: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이 잘 안보이는 경우, 화면이 일부 가려져 보일 때 해결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방법]
    인터넷창 메뉴 >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educredit.or.kr 호환성 추가되어 있는 경우 제거
     
    1. 인터넷창메뉴 > 도구 (① 또는 ② 을 클릭)
    1. 인터넷창메뉴 > 도구 (① 또는 ② 을 클릭) 
     
    2. 호환성보기 설정 > educredit.or.kr 호환성 추가되어 있는 경우 제거 
    호환성 보기 설정 -> educredit.or.kr 제거 
  • 대답
    A: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1) 홈페이지 상단 신용상담사 > 고객센터 > FAQ 메뉴에서 궁금한 내용을 검색하여 해결합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의사항인 경우 홈페이지 상단 신용상담사 > 고객센터 > Q&A 메뉴를 통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1~3일 내에 답변해드리며, 경우에 따라 시일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에 관한 시험(일정)공고는 신용상담사 > 자격시험 > 시험(일정)공고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대답
    A: 모바일에 따라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 안드로이드 : 인터넷설정 > 고급 > 팝업차단 : 허용
    - 아이폰 : 인터넷설정 > 사파리 > 팝업 : 항상 허용
     
    해당 모바일 환경에 따라 설정하신 후 재생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답
    A: 신용교육원의 온라인교육은 수강 중 멈추고 로그아웃하셔도 수강이력이 반영됩니다. , 수강 중 중간에 학습을 중단하거나, 쉬어가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일시정지(ll) 또는 정지(□) 버튼을 누르고 학습을 종료하여 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수강진도율이 확인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답
    A: 찾아가는교육(방문교육)을 신청하시면, 교육기관의 특성과 요청사항을 고려하여 교육주제를 구성하며, 교육담당자가 교육일시를 조율하여 최종 확정합니다.
  • 대답
    A: 찾아가는 교육(방문교육) 신청비용은 없으며,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됨이 원칙입니다. 
  • 대답
     
    A: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의 찾아가는 교육(방문교육)은 학교, 기관, 단체 등 교육이 필요한 곳에 신용회복위원회의 전문강사가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하며, 홈페이지 상단의 찾아가는교육>교육신청 메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후 신용교육원 담당자가 연락드리며, 교육대상, 교육내용을 확인 후 교육일시 등을 조율합니다. 교육신청에 관한 문의사항은 교육문의처 02-750-1234, 123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대답
     
    A : 홈페이지 내 아이디찾기/ 패스워드 찾기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아이디 또는 패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 교육 문의처로 연락주시면 개인정보 확인 절차를 거쳐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답
    A :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면 온라인 신용교육 수강신청, 수료증 발급 / 자유게시판, 설문조사 등 커뮤니티 참여 / 각종 이벤트 행사에의 참여 / 국가공인 신용상담사 자격시험 응시, 자격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